요사이에 아침에 계획표짜고 모닝플랜을 작성하는게 지겹다고 느껴질때가 있어요.

슬럼프인가봐요ㅠㅠㅠㅠ

이 또한 지나가겠지요 ㅋㅋㅋ 오늘의 모닝플랜을 적어봅니당 ㅎㅎ

<12월 27일자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20불 <-- 10불은 교통비 충전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8불
3. 오늘 꼭 해야하는 일: 한국가는거 대해서 아빠한테 전화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퇴근하고 신문보기 및 독서
5. 지출을 줄이는 1가지 방법: 먹고 싶다고 다 먹지 않기ㅎㅎ;;
6. 수입을 늘리는 1가지 방법: 수입... 이라고 하긴 뭐하지만 직장 보너스가 예상대로 1월에 들어와야 할텐데 말예요ㅠ

저는 이만 운동하러 가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셔요!
안녕하세요!!

와 어제까지만 해도 휴일이었는데...ㅠㅠ 오늘은 아니라니 믿을수가 없..

오늘은 오전 7시반부터 오후 8시반까지 초과근무하는 날이에요. 자원했지요 ㅋㅋㅋㅋㅋㅋ

와 근데 하루 쉬었다고 그새 쌓인 업무량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ㅠ

덕분에 정신이 없었어서 이제서야 모닝플랜을 포스팅합니다.

<12월 26일자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10불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27불
3. 오늘 꼭 해야하는 일: 1월에 자격증 시험 공부할 장소 확인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보너스 언제 들어오는지 확인

지출과 수입 1가지 방법은 과감히 생략합니다 ㅋㅋㅋㅋ

저는 내일 다시 올게요!
좋은 아침이에요!!

어제 몸이 안좋아서 새벽 5시 기상도 포기하고 하루종일 골골댔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푹 쉰 덕분에 오늘은 완전 회복!

크리스마스를 맞아서 성탄절 축하예배를 드리러 교회로 가기 이전에 오늘의 모닝플랜을 적어봅니다 ㅎㅎ

<12월 25일자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5 <-- 아침 커피 + 교회에 가져갈 젤리값. 다들 다과 하나씩을 가져오기로 했어요:)
**생각해보니 도시락을 싸야 하는데;; 소비가 늘어날지도 모르겠네요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22.85 <-- 아프다는 핑계로 점심때 먹고 싶은거 다먹었다는게 ㅋㅋㅋㅋㅋ 요시노야 규동 라지사이즈에 반숙계란 추가하고, 마트에서 장본 뒤에 Liho에서 펄젤리가 들어간 황설탕시럽 우유까지 사먹었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맛있었어요...!!
3. 오늘 꼭 해야하는 일: 전 집주인에게 보증금 관련 문자보내기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즐거운 마음으로 성탄절 축하하기
5. 지출을 줄이는 1가지 방법: 어제 많이 먹었으니 오늘은 욕망소비 금지!
6. 수입을 늘리는 1가지 방법: 고민중이네요ㅠ

그러면 저는 이제 어제 하루 쉬었던 모든 일들을 하러 가볼게요ㅋ 운동이라던가 운동이라던가...

모두 오늘 푹 쉬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안녕하세요!!


으으 연말이라...(핑계1) 조금있으면 한국에 가는 관계로 마음이 들떠서...(핑계2) 포스팅이 해이해지고 있네요 ㅠㅠ

어제만 해도 모닝플랜을 조금이따 올린다고 생각해놓고 잊어먹질 않나 ㅂㄷㅂㄷ


마음을 다잡고 아침에 모닝플랜 올리는걸 다시 해보도록 하겠어요ㅜㅜ 정신차려라 나....


어제의 모닝플랜 아니고 지출일기와 오늘의 모닝플랜을 올려봅니다.


<12월 22일 지출>

물티슈: $5.95 <-- 방청소하는데 필요했어요. 

담요(드디어!!!): $29.9 <-- 12월달에 사고야 말겠다던 담요를 유니클로에서 기어이 구했어요ㅠㅠ 너무 맘에 들어요 이제는 사무실이 춥지 않겠지.... 


<12월 23일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0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5.95

3. 오늘 꼭 해야하는 일: 부모님께 전화드리기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독서, 1월 지출계획 재정리

5. 지출을 줄이는 1가지 방법: 필요하지 않은 물건 사지 않기

6. 수입을 늘리는 1가지 방법: 계속 생각중이네요.


너무 긴 포스팅이 지치는 이유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기는 꾸준함!!

힘내서 계속 해볼거에요 ㅎㅎ 그러면 오늘 좋은 주말 보내세요!


전 내일 또 올게요:)

좋은 아침이에요!


오늘은 도시락을 싸지 않는 날이에요~~ 가지된장볶음이 떨어졌는데, 토요일이랑 일요일에는 식사 약속이 잡혀 있는 관계로 도시락이 필요가 없거든요. 그래서 오늘도 굳이 반찬을 만들어서 싸가는 수고를 하기보다는 외식을 하기로 했어요!


사실 맥도날드를 먹을지 KFC를 먹을지 아직까지 고민중이라는 ㅋㅋㅋㅋㅋㅋ

점심때 되면 또 마음이 바뀔지 모르지만 일단은 KFC로 결정하고 오늘의 모닝플랜을 적어봅니다 ㅎㅎ


<12월 21일자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11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24.5

3. 오늘 꼭 해야하는 일: 회사 컴퓨터 백업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1월 지출 계산해보기

5. 지출을 줄이는 1가지 방법: 쓰기로 했던 돈 외에 쓰지 않기

6. 수입을 늘리는 1가지 방법: 다음주에 있을 초과근무 이외에는 딱히 떠오르지 않네요. 흐음....


그러면 저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랑 오늘은 많이 짧네요 포스팅이ㅠ


모두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전 내일 또 올게요:)

좋은 아침이에요!


휘유 김미경tv에서 하고 있는 북드라마단 참여 인증 북액션을 포스팅하고 오니 어느새 시간이 이렇게...


시간이 없는 관계로ㅠㅠ 모닝플랜만 급하게 올리고 가봐야겠어요.


<12월 20일자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24 <-- $20은 상품권으로 장을 볼 예정이에요.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3.2 <-- 미스터빈의 두유커피가 3.2불이었네요 ㅎㅎ

3. 오늘 꼭 해야하는 일: 도서관에 가서 책빌리기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장보기, 반찬거리 챙기기

5. 지출을 줄이는 1가지 방법: 장볼 때 꼭 필요한 것만 사기

6. 수입을 늘리는 1가지 방법: 오티 외에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기


그럼 전 이만 가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전 내일 또 올게요 ㅎㅎ

안녕하세요!


와아.... 유튜브 레볼류션을 12월 초에 빌려왔었는데 이제서야 북액션을 올리네요ㅜㅜ

너무 바쁜 일이 많아 그랬지만, 어찌되었건 첫 책을 끝냈다는 것에 의의를 둡니다.


제가 알고 있는 유튜버 Superwoman 이야기도 나오고, 잘 모르는 사람 이야기도 나왔지만 여러모로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유튜브의 영상들을 볼 때면 그 영상 뒤에 숨어있는 기획 과정과 엄청난 노력들이 더 와닿을 것 같아요.


이번 북드라마단에서 주어진 3가지 북액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북액션>

1. 나의 진정성있는 취미는 무엇일까?

2. 작은 사회와의 거래를 해본 적이 있는가

3. 5년 이상 끌어갈 수 있는가?

음.... 조금 부끄럽지만, 생각해봤는데 저에게는 아직 진정성 있는 취미랄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취미로 크로셰(코바늘)를 한 적이 있는데요.

진심으로 좋아했던 것은 맞고, 주변 사람들에게 아기 신발을 만들어주거나 한적도 있어요.

회사를 나올 때 부서 사람들에게 티코스터를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만들어 준적도 있구요.

이렇게 보면 2번까지 충족이 되는듯하나...


다만 코바늘은 제가 특별히 잘하지도 않았고(원래 손재주가 없어요 엉엉), 약간 일시적인 열정..?이 발휘되었던 취미였던 거 같아요.

결론적으로 5년이나 끌어나갈 힘은 없는 거죠.


그렇게 생각하니 좀 슬프네요.

이번을 계기로 나의 진정성 있는 취미에 대하여 더 깊이 생각해봐야겠어요.


오늘은 도서관에 가서 다음에 읽을 책을 빌려올 예정이에요.


북드라마하시는 분들 모두모두 홧팅!

좋은 아침이에요!!


와 오늘따라 새벽에 기상하는게 어찌나 힘들던지... 아침 묵상이랑 계획 짜기를 거의 졸면서 했어요.

다음주에 쉰다고 생각해서 마음이 들뜨고, 학기가 끝났다보니(과제가 하나 남았지만요) 좀 풀어진 것 같아요.

반성하면서 오늘의 계획도 재점검했답니다.


저번주에는 도시락을 싸는게 손해라 싸지 않았고, 이번주부터 다시 도시락으로 돌아왔어요.

월요일에 반찬을 뭘 할까 고민했는데, 사실 원래는 마파두부를 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하필 전날에 먹어서 ㅋㅋㅋㅋㅋㅋ 안땡기는 상태였어요.


그래서 똑같이 두반장이 들어가지만 다른 요리인 가지된장덮밥을 준비했답니다~!



저렇게 덮밥소스를 준비해서 회사로 가져갔어요 ㅎㅎ

전분이 없다는걸 뒤늦게 알아버려서 된장국 비스무리하게 된것은... 안비밀....ㅠㅠ


그래도 나름 맛나더만요 ㅋㅋㅋㅋ 오늘은 똑같은 덮밥이지만 계란말이를 곁들일 거에요.


점심시간을 두근두근 기대해보면서 오늘의 모닝플랜을 적어봅니다~~


<12월 19일자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5.4 <-- 아침에는 미스터빈 두유커피를, 저녁 때 조미김을 사갈 예정이에요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4 

3. 오늘 꼭 해야 하는 일: 다음 학기 관련해서 교수님들께 이메일 보내기ㅠ 계속 미루네요...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이번 주에 반차 낼 수 있는지 알아보고 괜찮으면 토요일 휴가내기

5. 지출을 줄이는 1가지 방법: 욕망소비! 좀! 줄이자!

6. 수입을 늘리는 1가지 방법: 26일과 1월 2일 초과근무가 확정됬어요! 기뻐라아 ㅎㅎ


그러면 저는 이제 오늘의 도시락 반찬인 계란말이를 만들러 가볼게요 ㅋㅋㅋ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셔요!

전 내일 또 올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