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 데일리 로그

모닝플랜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나중에 자세히 작성하겠지만, 추후의 재테크를 위해서든 다른 용도를 위해서든 저축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25년 평생 저축하는 습관이라고는 있었던 적이 없었어요ㅠㅠ

하지만 지금은 21세기, 앱스토어의 힘을 빌리리라고 결심하고는 스토어에 용돈기입장(ㅎㅎ;;), 가계부 등을 검색해서 몇개인가 다운로드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어릴때부터 이런 걸 써본 적이 없어서 그런가 저에게는 그 가계부 앱들이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어떡하지 걱정하고 있었는데, 유튜브를 뒤지다가 알게 된 초간단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이지영쌤의 <모닝플랜>이라는 영상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3. 오늘 꼭 해야 하는 일: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5. 지출을 줄이는 한가지 방법:

6. 수입을 늘리는 한가지 방법:

7. 나는 내가 좋다. 왜냐면?


저는 이 모닝플랜을 11월 6일부터 꾸준히 매일하고 있는데요, 처음엔 반신반의했지만 정말 소비가 비약적으로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세심하게 가계부를 쓰는 걸 잘 못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시도해 볼 만한 방법인 것 같아요:)


제가 오늘 아침에 작성한 모닝플랜은 이런 내용이었어요.

<로에브의 11/27일자 모닝플랜>

1. 오늘의 예상 지출액: $0    <-- 어제 도시락 반찬을 준비해두었기에 식비가 없습니다.

2. 어제의 실제 지출액: $21   <-- 도시락 반찬을 만들 재료를 사는 데에 쓴 비용입니다. 최소 3일에서 4일분을 만들어 두니 이득이지요?

3. 오늘 꼭 해야 하는 일: 대학 강의 듣기, 과제 정리

4. 오늘 가장 중요한 일: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5. 지출을 줄이는 한가지 방법: 도시락 반찬을 알뜰하게, 다양하게 활용하기. 건강도 생각.

6. 수입을 늘리는 한가지 방법: 회사에서 OT    <-- 이건 승인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ㅠㅠ 저희 회사는 오티하는 걸 허락해줘야 오티할 수 있어요

7. 나는 내가 좋다. 왜냐면?  <-- 전 보통 6번까지만 해서 이 부분을 생략합니다.



너무 간단한데 제가 직접 효과를 본게 너무 커서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이 저축일기 카테고리에는 쭉 그날의 모닝플랜을 올릴 예정이구요.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댓글 모두 환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만의 저축 꿀팁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D

반응형